홀로그램이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움직입니다.

홀로그램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예: 떨림 또는 흔들림, 또는 위에 검은색 패치가 보이는 경우) 다음 수정 방법 중 하나를 시도해 보세요.

장치 바이저를 청소하고 센서를 차단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직사광선이 많이 비치지 않는, 불이 잘 들어오는 공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HoloLens가 더욱 완벽하게 스캔할 수 있도록 돌아다니며 주변을 응시해 보세요.
많은 홀로그램를 배치한 경우 일부를 제거해 보세요.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에는 보정 앱을 실행해 보세요. 이 앱은 사용자가 홀로그램을 최상의 상태로 볼 수 있도록 HoloLens를 교정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설정 > 시스템 > 유틸리티로 이동합니다. 보정에서보정 열기를 선택합니다.

"공간 찾는 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HoloLens가 공간을 학습하거나 로드하는 중에 “공간 찾는 중”이라는 짧은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가 몇 초 이상 표시되는 경우 시작 메뉴 아래에 “계속 공간을 찾고 있습니다.”라는 다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HoloLens에서 공간을 매핑하는 데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앱은 열 수 있지만 환경에 홀로그램을 배치할 수 없습니다.

  • 이러한 메시지가 자주 표시되는 경우 다음 수정 중 하나 이상을 시도해 보세요.
  • 직사광선이 많이 비치지 않는, 불이 잘 들어오는 공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 장치 바이저가 깨끗한지 확인합니다. 바이저를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강력한 Wi-Fi 신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Wi-Fi 신호가 없거나 Wi-Fi 신호가 약한 경우 새 환경을 입력하면 HoloLens에서 공간을 찾을 수 없습니다. 설정 > 네트워크 & 인터넷 > Wi-Fi로 이동하여 Wi-Fi 연결을 확인합니다.
  • 더 천천히 움직여 보세요.

내 공간에서 볼 것으로 예상되는 홀로그램을 볼 수 없습니다.

배치한 홀로그램이 보이지 않거나 원치 않는 것이 보이는 경우 다음 수정 중 하나 이상을 시도해 보세요.

  • 약간의 조명을 켭니다. HoloLens는 불이 잘 들어오는 공간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 설정 > 시스템 > 홀로그램 > 근처 홀로그램 제거로 이동하여 필요 없는 홀로그램을 제거합니다. 또는 필요한 경우 홀로그램 모두 제거를 선택합니다.

 참고
공간에서 레이아웃이나 조명이 크게 변경되면 장치에서 공간을 식별하고 홀로그램을 표시하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홀로그램을 배치할 수 없습니다.

H홀로그램을 배치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작업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홀로그램을 배치하려고 하는 곳에서 1~3미터 사이에 섭니다.
  • 검은색 또는 반사 표면에 홀로그램을 배치하지 마세요.
  • 직사광선이 많이 비치지 않는, 불이 잘 들어오는 공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 HoloLens가 주변을 다시 스캔할 수 있도록 방을 걸어 다닙니다. 이미 스캔한 내용을 보려면 에어 탭하여 매핑 망 그래픽을 표시합니다.

홀로그램이 사라지거나 다른 홀로그램이나 개체에서 둘러싸여 있습니다.

홀로그램에 너무 가까이 가면 홀로그램을 복원하려고—홀로그램이 잠시 사라집니다. 그 곳에서 이동하세요. 또한 여러 홀로그램을 함께 가까이 배치했다면 일부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몇 개를 제거해 보세요.

홀로그램은 다른 홀로그램 또는 벽 같은 개체로 막히거나 둘러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수정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홀로그램이 다른 홀로그램으로 둘러싸여 있으면 둘러싸인 홀로그램을 다른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조정을 선택하고 길게 눌러 위치를 지정합니다.
  • 홀로그램이 벽에 둘러싸인 경우 조정을 선택하고 홀로그램이 나타날 때까지 벽으로 이동합니다. 길게 누른 다음 홀롤그램을 벽에서 당겨 앞으로 꺼냅니다.
  • 제스처를 사용하여 홀로그램을 움직일 수 없는 경우 음성을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홀로그램을 응시하고 “제거”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홀로그램을 다시 열고 새 위치에 배치합니다.

벽의 반대편에 있는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벽에 아주 가까이 있거나 HoloLens가 아직 벽면을 스캔하지 않은 경우 다음 방에 있는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벽을 스캔하려면 벽에서 1~3미터 사이에 서서 벽을 응시합니다.

벽 근처의 검은색 또는 반사 개체(예: 검은색 소파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 냉장고)는 HoloLens가 벽을 스캔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개체가 있는 경우에는 벽의 반대쪽을 스캔합니다.

홀로그램을 벽에 놓으면 홀로그램이 떠다니는 것 같습니다.

벽에 배치하는 홀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벽에서 1인치 정도 떨어져서 표시됩니다. 더 멀리 떨어져서 표시되면 다음 수정 사항 중 하나 이상을 시도해 보세요.

  • 벽에 홀로그램을 배치하는 경우 벽에서 1~3미터 사이에 서서 벽을 똑바로 마주합니다.
  • 벽을 에어 탭하여 지도 망 그래픽을 표시합니다. 망이 벽에 정렬되는지 확인합니다. 정렬되지 않으면 홀로그램을 제거하고, 벽을 다시 스캔한 다음 다시 시도하세요.
  • 문제가 계속되면 보정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 시스템 > 유틸리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이동하려고 할 때 앱이 나와 너무 가까이 나타납니다.

HoloLens가 다양한 각도로 영역을 스캔하도록 앱을 배치하는 영역을 걸어 다니고 둘러봅니다. 장치 바이저 청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 부족 오류가 발생합니다.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수행하여 저장소 공간을 확보합니다.

  • 배치한 홀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앱 내에서 저장된 일부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내 데이터를 찾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 사진 앱에서 일부 사진과 비디오를 삭제합니다.
  • HoloLens에서 일부 앱을 제거합니다. 모든 앱 목록에서 제거할 앱을 길게 누른 다음 제거를 선택합니다. (앱을 제거하면 앱에서 장치에 저장하는 모든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HoloLens가 내 제스처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HoloLens가 제스처를 볼 수 있도록 하려면 제스처 프레임에 손을 두세요. 제스처 프레임은 양쪽으로 몇 피트 정도를 연장합니다. 또한 HoloLens는 몸 앞으로 약 18인치에 손을 유지하면 손을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정확한 것은 아님). HoloLens가 손을 볼 수 있으면 커서가 점에서 링으로 바뀝니다. Hololens 2에서 제스처 사용 또는 HoloLens(1세대)에서 제스처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세요.

HoloLens가 내 목소리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HoloLens(1세대) 및 HoloLens 2에는 음성 인식이 내장되어 있으며 Cortana(온라인 음성 인식)도 지원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음성 명령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HoloLens(1세대)에서는 내장 음성 인식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은 항상 켜져 있습니다. HoloLens 2에서는 장치를 설정하는 동안 음성 인식과 Cortana를 둘 다 사용하도록 설정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oloLens 2가 목소리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음성 인식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시작 > 설정 > 개인 정보 > 음성으로 이동하여 음성 인식을 켭니다.

Cortana 또는 받아쓰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Cortana 또는 받아쓰기가 목소리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음성 인식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시작 > 설정 > 개인 정보 > 음성으로 이동하여 온라인 음성 인식 설정을 확인합니다.

그래도 Cortana가 응답하지 않는 경우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여 Cortana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모든 앱에서 Cortana > 메뉴 > 노트북 > 설정을 선택하여 변경합니다.
    HoloLens 2에서는 음성 설정 단추를 선택하거나 “음성 설정”이라고 말합니다.
  • 말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음성으로 HoloLens 사용을 참조하세요.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Bluetooth 장치를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Bluetooth 장치를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설정 > 장치로 이동하여 Bluetooth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꺼져 있다면 껐다가 다시 켭니다.
  • Bluetooth 장치가 완전히 충전되어 있는지 배터리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그래도 연결할 수 없는 경우 HoloLens를 다시 시작합니다.

HoloLens 설정이 사용 가능한 장치를 표시하지만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HoloLens는 Bluetooth 오디오 프로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피커 및 헤드셋과 같은 Bluetooth 오디오 장치는 HoloLens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음으로 표시되지만 지원되지 않습니다.

Bluetooth 장치를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장치를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지원되는 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어-언어 QWERTY Bluetooth 키보드(홀로그래픽 키보드를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음)
  • Bluetooth 마우스
  • HoloLens clicker

다른 Bluetooth HID와 GATT 장치를 HoloLens와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장치를 사용하려면 Microsoft 스토어에서 해당하는 안내용 앱을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HoloLens clicker를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clicker를 사용하여 홀로그램을 선택, 스크롤, 이동, 크기 조정합니다. 개별 앱은 추가 clicker 제스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Clicker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clicker가 충전이 되어 있고 HoloLens와 페어링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배터리가 낮은 경우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깜박입니다. Clicker가 페어링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설정 > 장치로 이동하여 해당 위치에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licker 페어링을 참조하세요.

Clicker가 충전, 페어링되어 있고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메인 단추와 페어링 단추를 15초 동안 눌러 다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clicker를 HoloLens와 다시 페어링합니다.

Clicker를 재설정해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HoloLens clicker 다시 시작 또는 복구를 참조하세요.

Wi-Fi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HoloLens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몇 가지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하려면 시작 제스처를 사용하여 설정 > 네트워크 & 인터넷 > Wi-Fi를 선택합니다. Wi-Fi가 켜져 있는 경우 끈 다음 다시 켭니다.
  • 라우터나 액세스 지점에 가깝게 이동합니다.
  • Wi-Fi 라우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HoloLens를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연결해 보세요.
  • 어느 것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라우터에서 최신 펌웨어를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이 정보는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다른 사용자를 위해 설정되었기 때문에 HoloLens 장치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 다른 사용자(고객이나 전 직원)를 위해 장치를 설정했고 장치를 잠금 해제하기 위한 암호가 없는 경우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Intune MDM(모바일 장치 관리)에 등록된 장치의 경우 Intune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장치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장치가 다시 깜박입니다.

 중요
장치를 초기화하는 경우 등록 상태와 사용자 계정을 유지 선택 취소해야 합니다.

SCCM(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를 사용하여 HoloLens 장치를 관리할 수 있나요?

아니요. HoloLens 장치를 관리하려면 MDM 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AD DS(Active Directory 도메인 서비스)를 사용하여 HoloLens 사용자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아니요. HoloLens 장치에 대한 사용자 계정을 관리하려면 AAD(Azure Active Directory)를 사용해야 합니다.

HoloLens는 브랜딩을 지원하나요?

아니요. 그러나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앱을 만든 다음 키오스크 모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사용자 지정 앱에는 브랜딩을 포함할 수 있으며 다른 앱(예: 원격 지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AAD에서 모든 사용자 프로필 사진을 회사 로고로 변경합니다. 그러나 일부 시나리오에는 이 방법이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oloLens(1세대) 및 HoloLens 2는 어떤 로깅 기능을 제안하나요?

로깅은 개발 또는 문제 해결 시나리오에서 캡처할 수 있는 추적 또는 장치가 Microsoft 서버에 보내는 원격 분석으로 제한됩니다.